영암군, 2019 외식업주 대상 음식문화개선 및 친절교육 『맛난 밥짓기,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등』

2019-09-03 15:18:59 by 노범식 기자 기사 인쇄하기


전남=IBS중앙방송노범식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9월 2일 청소년수련관 대회의실에서 관내 외식업주 대상 음식문화개선(맛난 밥짓기)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동평 영암군수, 조정기 군의회 의장, 김영범 한국외식업중앙회 영암군지부장, 영암군 관내 일반음식점 대표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음식문화개선(맛난 밥짓기, 반찬수 줄이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남은음식 재사용 안하기)을 통해 외식업주들의 경영마인드를 향상시켜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낭비없는 건전한 음식문화의 정착을 위해 실시됐다. 강사는  미담외식창업 연구소 한도연 대표를 초빙했다.

 교육을 받은 영암읍 ㄱ 외식업 대표는 “30년 넘게 음식점을 운영했어도 밥을 맛있게 짓는 방법을 처음 알았다며, 교육 받은 방법대로 손님들에게 맛있는 밥을 제공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영암의 역사와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등 관광인프라를 구축하여 관광객들이 4계절 찾아 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음식점에서도 맛․위생․친절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