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실시

2019-08-20 17:01:37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이진수기자=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우재봉)는 8월 21일(수) 오후 2시에「소방차 길 터주기」시민 참여훈련을 부산시 전역 11개 소방서별로 자체 선정 14개 주요간선도로 및 상습정체 구간에서 일제히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8월 민방위의 날과 연계해 소방관서와 지자체․경찰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실시하였으며 소방차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양보운전에 대한 시민참여를 이끌기 위해 시민참여 동승체험 프로그램과 8월 10일부터 시행된 개정 소방기본법과 도로교통법 홍보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였다.

훈련 구간은 소방서별로 교통량이 많고 혼잡한 1~2개 지역을 선정하여
진행하였으며, 소방차가 사이렌을 켜고 출동을 하면 일반 차량들이 도로 좌․우로 양보하는 훈련을 하여 실제 운전자들이 양보운전 요령을 직접 체득할 수 있도록 하고, 양보 운전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승체험은 참여자가 소방차에 직접 탑승 후 소방관과 함께 실제 출동 훈련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참여자는 소방차 양보운전에 대한 필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와 통행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로 인하여 현장도착이 지연되지 않도록 평소 소방출동로는 생명로라는 시민들의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며 “위급한 상황에서 골든타임이 지켜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훈련

 

press016@naver.com
 
.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