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Wee센터 22일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2019-07-19 09:57:24 by 전성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전성하기자= *.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 Wee센터는 7월 22일 이틀간 연제구 거제종합사회복지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부산 각 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인력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관내 전문상담(교)사의 학교 상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인성 함양을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연수에서 채선기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15세 연구소 부소장이‘십오통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주제로 ‘자신을 잘 이해하고 사랑하는 나되기’, ‘주변 사람들인 너와 참다운 관계 맺기’, ‘건강한 이성 관계를 만들 수 있는 성의 주체되기,’ ‘자신의 미래를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는 꿈꾸기’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십오통활은 15세로 대표되는 사춘기 청소년과 통(通)하기 위한 신체활(活)동을 뜻하는 것으로서 중학생들이 사춘기를 건강하게 경험하면서 성숙한 어른으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천은숙 해운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교)사들이 집단상담 운영 역량강화 및 청소년들의 발달단계에서 당면하는 급격한 변화와 어려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