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일 학교협동조합 운영 설명회 열어

2019-06-18 10:15:55 by 박형근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박형근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교협동조합을 확대하기 위해 6월 20일 오후 3시 부산진구 W스퀘어 서면점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협동조합 운영 설명회’를 연다.

이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경제에 대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학교협동조합 운영에 대한 교육적 가치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이날 경기도 용인시 청덕고등학교 박인범 교사가 ‘학교협동조합의 이해와 교육적 가치’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만덕고등학교 학교협동조합 문난이 이사장이 만덕고 학교협동조합 ‘산드레’ 운영 사례를 안내한 후 부산시교육청 교육혁신과 배유진 주무관이 학교협동조합 활성화 추진 계획을 설명한다.

한편, 부산에 설립된 학교협동조합은 만덕고등학교 매점형 학교협동조합인 ‘산드레’가 유일하다. 현재 영산고등학교 학교협동조합인 ‘영산GO드리미’가 창립 총회를 마치고 웰빙 식품 판매와 푸드 트럭 운영 등을 준비하고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학생들이 학교협동조합을 통해 경제활동을 체험하면서 문제해결력과 의사결정력, 책임감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교협동조합을 운영할 학교에 대해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