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 사하소방서(서장 신현수)는 2019년 5월 13일(월) 사하구 다문화지원센터에 등록된 다문화가족 90명에 대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나눔 행사도 병행실시 하였다.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생활환경이 열악한 다문화가정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화재 등 재난발생시 119신고 요령과 초기 소화방법 등 기본적인 대처요령을 교육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심폐소생술과 생활응급처치법을 교육함으로서 다문화가족들에게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여 안전한 가정환경 조성을 돕는다는 취지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다문화지원센터 이영희 팀장은 “소방안전교육과 소화기·감지기 나눔 행사의 기회를 제공해주시고, 말이 잘 통하지 않는 다문화가족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통역을 통해 일일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교육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사하소방서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하소방서(서장 신현수)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다문화지원센터와 협약을 통해 관내 다문화가정에 대한 안전교육과 체험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며, 주택용소방시설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