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소방서, 다문화가족 안전교육 및 주택용소방시설 나눔행사

2019-05-13 16:40:22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 사하소방서(서장 신현수)는 2019년 5월 13일(월) 사하구 다문화지원센터에 등록된 다문화가족 90명에 대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나눔 행사도 병행실시 하였다.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생활환경이 열악한 다문화가정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화재 등 재난발생시 119신고 요령과 초기 소화방법 등 기본적인 대처요령을 교육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심폐소생술과 생활응급처치법을 교육함으로서 다문화가족들에게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여 안전한 가정환경 조성을 돕는다는 취지로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다문화지원센터 이영희 팀장은 “소방안전교육과 소화기·감지기 나눔 행사의 기회를 제공해주시고, 말이 잘 통하지 않는 다문화가족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통역을 통해 일일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교육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사하소방서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하소방서(서장 신현수)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다문화지원센터와 협약을 통해 관내 다문화가정에 대한 안전교육과 체험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며, 주택용소방시설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