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김연철·박영선 임명안 재가…오후 2시 장관 5명 임명식 오전에 김연철·박영선 임명안 재가

2019-04-08 12:25:12 by 최호중기자 기사 인쇄하기



【서울=IBS중앙방송】최호중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오후 2시 김연철 통일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포함한 5개 부처 신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충무실에서 5명의 신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 대통령은 임명장 수여에 앞서 이날 오전 김연철·박영선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裁可)했다.

문 대통령이 지난 4일 진영 후보자의 장관 임명안을, 지난 2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에 대한 임명안을 각각 재가하면서 세 장관의 공식 임기는 시작된 상태다. 

이번 임명 강행으로 문재인 정부 들어 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는 10명으로 늘게 됐다. 

문 대통령은 앞서 보고서 채택 없이 8명의 장관급 인사를 임명한 바 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송영무 전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등이다.

문 대통령은 방미(訪美) 전인 오는 9일에는 2기 내각 신임 장관들이 참석하는 상견례 성격의 국무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