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화재선박 발생.. 선원 2명구조오늘 오전 10시 6분께 신안군 안좌도 동쪽 2.8km 해상에서 선박 화재발생

2019-02-27 15:50:32 by 한성일 기자 기사 인쇄하기



전남=IBS중앙방송한성일 기자 =27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전남 신안군 안좌도 인근 해상 S호(19톤, 목포선적, 승선원 2명)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경비함정 4척, 북항파출소 연안구조정, 서해특구대, 헬기를 현장으로 급파하여 진화작업에 나섰다.

다행히 사고 인근에서 임무 수행 중이던 해군함정이 검은 연기를 발견하고 박씨 등 2명을 구조하여 해경에 인계하고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은 화재 진압장비를 착용하고 자체 소화 장비를 이용하여 화재진압에 나섰다. 화재선박은 선체가 불에 잘 타는 FRP(섬유강화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 화재진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오후 1시 20분께 완전 진화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선장 및 선원을 상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S호는 한전소속 선박으로 안좌면 자라도 인근 해저케이블을 점검하기 위해 운항 중 기관실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여 자체 진화를 할 수 없게 되자 선장 박모(61세, 남)씨가 112경유 해경에 구조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