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오늘 전국 기초단체장 초청 간담회…국정과제 설명 230명 안팎 기초단체장 靑 초청 오찬 간담회

2019-02-08 09:50:36 by 최호중기자 기사 인쇄하기



【서울=IBS중앙방송】최호중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전국 시·군·구 기초단체장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올해의 국정 과제를 설명하는 자리를 갖는다. 전국 기초단체장을 청와대로 초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으로 230명 안팎의 시·군·구 기초단체장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연다. 이번 자리는 각 지역 현안에 대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청취하고 소통하기 위한 취지다.

문 대통령은 올해 주요 국정 과제를 설명하면서도, 민생경제 최일선에 있는 기초단체장들에게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매진해 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발신할 전망이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6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제정책, 사회정책, 자치분권 등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를 설명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달에 이어 이달도 경제활력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경제 살리기 행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국정설명회에 이어 다음주 스마트시티 전략보고회, 지역경제투어, 자영업자·소상공인과의 대화 등 경제 관련 행사를 소화할 예정이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