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소방서, 설명절 소방안전대책 강화!

2019-01-28 20:53:21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 사하소방서(서장 신현수)는 금일(28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겨울철화재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한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괴정골목시장 및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긴급소방안전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날 방문은 괴정골목시장 내 소방시설 적정설치여부, 소방출동로 및 소방활동 여건,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편성 및 운영, 연휴기간 화기 취급 주의, 피난 방화시설 안전 점검 등에 관한 사항을 전통시장 상인회와 함께 진행하였다.
사하소방서는 지난 ‘18.10.30. 괴정골목시장과 소방 업무 협조 협약을 체결하여 소방진입로 확보 등 정기적인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초기대응체제를 구축하였으며, 비상소화장치함과 AED(자동심장충격기)보관함을 설치하여 안전한 골목시장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2월1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130여명이 직접 거리로 나와 괴정골목시장을 시작으로 신평시장, 아트몰링, 감천시장 등 유동인구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 부근에서 설 명절 집중 홍보 캠페인을 실시 할 예정이다.
사하소방서 관계자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과 대응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