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소방서, 겨울철 등산객 안전 확보 산악 인명구조훈련 실시

2018-12-20 18:16:51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 기자=  금일 금정소방서(서장 서명근)는 산성119안전센터(이하 산성센터) 개청과 함께 산악사고 대비 산악 인명구조훈련을 금정구조대와 함께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정산 북문 일대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산성센터와 구조대가 협업하여 금정산 일대에서 조난자의 구조요청이 발생했을 때 보다 안전하게 조난자를 구조하는 기법을 배양하고, 금정산 최 인접 안전센터로 개소한 산성센터의 1차 출동으로 예전보다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하여 요구조자의 부상악화 등 추가피해 방지와 신속한 인명구조가 가능케 되었다.
또한 산악 사고 시 요구조자 자신의 상처 등을 자가 응급처치 할 수 있는 119구급함 정비 및 금정산 일대에 설치된 국가지점 번호판 등을 점검하여 등산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금정소방서는 금정산 일대 등 시민들이 등산 중 부상을 당했을 경우 자가 응급처치가 가능한 119구급함을 등산로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고 각 산악 등산로에는 국가지점번호가 설치되어 있다.
구조구급담당(남영현)은 “산악사고 시 119구조대가 신속히 현장까지 이동하는데 국가지점번호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고 시 인근에 있는 국자지점번호를 알려 달라”고 당부하였다. 국가지점번호는 119종합상황실에서 위치를 즉시 알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국가지점번호란?
국토와 인접 해양을 격자형으로 구분해 지점마다 번호를 부여한 제도. 산악이나 해안 등 비거주지역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위치표시체계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