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덕화안전지킴이」발대식

2017-03-21 12:46:57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17년 덕화중학교 또레안전지킴이 발대식』-

 대구수성경찰서(서장 박종문) 상동지구대(대장 정지환)에서는 3월 21일(화)  08:30 수성구 상동 소재 덕화중학교 시청각실에서 덕화안전지킴이 발대식을 덕화중학교 류정하 교장선생님 및 교직원 10명, 정지환 상동지구대장 등 경찰관 5명, 덕화안전지킴이 학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덕화안전지킴이 발대식은 사전 정문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개최 후, 교장선생님 인사말씀, 상동지구대장 격려사, 덕화안전 지킴이 임명장 수여 및 배지 부착, 학생 결의문 낭독, 안전지킴이 활동 교육 순으로 진행 되었다.  .  

덕화안전지킴이는 덕화중학교 1,2,3학년 선도부 학생 38명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주요 활동은 교·내외에서 발생 될 수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선제적 대응 예방활동으로 또래지킴이 역할을 하여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이다.  

 이날 발대식에 정지환 상동지구대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역 공동체가 공감대를 형성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예방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덕화안전지킴이의 내실 있는 활동을 당부하고, 학교폭력 활동에 귀감이 되는 사례를 발굴하여 포상도 적극 추진하겠고 말했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