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바다 완도 은빛 멸치잡이 한창!청와대 추석 선물로도 선정된 완도 은빛 멸치

2018-10-01 14:45:51 by 한형민 기자 기사 인쇄하기


【전남=IBS중앙방송】한형민기자 = 청정바다 완도에서 은빛 멸치가 풍년이 들어 멸치 말리기에 분주하다.
 지난 추석 청와대에서는 우리나라 섬 지역 주요 특산물로 완도 멸치를 선정해서 선물로 보낸바 있으며, “서해안의 한류와 남해안의 난류가 합쳐지는 플랑크톤이 풍부한 청정바다에서 잡아 멸치의 육질이 탄탄하며,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라고 표현했다.
 완도군에서는 289어가가 낭장망으로 멸치를 잡고 있으며, 상품(上品) 기준으로 33,000원~35,00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낭장망은 연안에 고정식 그물을 설치하고 조류에 따라 자연적으로 이동하는 멸치 떼를 가두어 잡아 올리는 방식이다.
 특히 잡아 올린 멸치는 짧은 시간 내에 뜨거운 물에 삶고, 해풍으로 자연 건조 시키기 때문에 맛과 품질이 뛰어나 은빛 멸치라고도 불린다.
 완도 멸치는 매년 6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출하되고 있으며 칼슘, 칼륨, 마그네슘, 오메가-3,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해 영양분의 종합선물세트라고 할 정도이다.
 완도군낭장망협회 김경배 회장은 “깨끗한 자연 환경을 보유한 완도에서 바닷바람으로 자연 건조 시키기 때문에 어느 지역의 멸치보다 맛이 뛰어남은 물론 영양도 뛰어나다.”며 완도 은빛 멸치를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정바다 완도 은빛 멸치 구입 문의는 (사)완도군낭장망협회 ☎061)552-5554로 문의하거나, 완도군대표쇼핑몰(http://wandofood.go.kr)에서 구입 가능하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