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완도산 수산물로 마음을 전하세요 완도 은빛 멸치’ 문재인 대통령도 선택

2018-09-11 15:42:25 by 이정애 기자 기사 인쇄하기



[전남보도본부]한성일 기자=추석을 열흘 남짓 남겨두고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전할지 고민이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완도산 수산물은 어떨까.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로 선포된 완도는 바다 밑은 갯벌과 해조류가 숲을 이루고 있고, 전 해역이 맥반석으로 깔려 있어서 맛과 향이 다른 지역이 비해 월등히 뛰어난 수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완도 멸치는 플랑크톤이 풍부한 바다에서 자라 육질이 탄탄하고 품질이 좋으며,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갓 잡아 올린 멸치를 뜨거운 물에 바로 삶아 해풍에 자연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싱싱한 자태를 그대로 유지해 ‘은빛 멸치’라고도 불린다.
 ‘완도’하면 절로 떠오르는 수산물이 또 있다.
 72%라는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며 완도 바다가 키워낸 ‘패류의 황제’ 전복이다.
 전복에는 각종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고 항산화 및 면역 증진에 도움이 돼 선물하기 좋고, 추석에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였을 때 전복 요리를 즐기기에도 그만일 것이다.
 완도는 수산물의 보고인 만큼 멸치, 전복 외에도 남녀소도 다 좋아하는 ‘김’, 바다의 채소 ‘미역’과 ‘다시마’, 각종 해조류 등이 있어 추석 선물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 같다.
 청정바다를 고스란히 품은 신선한 완도 수산물은 완도군 농·수산물 중개 쇼핑몰(http://wandofood.go.kr)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완도군 관계자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완도산 수산물로 올 추석, 가족과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해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완도 수산물의 많은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일 청와대에서 공개한 문재인 대통령의 추석 선물에 ‘완도 멸치’가 포함되기도 했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