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경찰서 제16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주민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경찰활동 활성화 제고

2018-08-29 16:38:41 by 한성일 기자 기사 인쇄하기


[전남보도본부]한성일 기자= 목포경찰서(서장 이용석)는 8월 28일 목포경찰서 예향관에서 제16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32명, 시민경찰연합회 회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기 시민경찰 학교 입교식’을 가졌다.

시민경찰학교는 지역주민이 경찰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의 폭을 넓혀 주민과의 협력과 지지를 촉진시켜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함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민경찰학교 입교생은 평소 경찰업무에 관심이 많은 주민 32명을 선발였고, 교육은 28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9월 10일까지 10일에 걸쳐 사이버범죄예방․생활법률․가정폭력 예방을 외부강사진이 교육할 예정이며, 교육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실습․견학 등 총 2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 후에도 시민경찰연합회에 가입하여 범죄취약지 합동순찰, 사회적 약자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동체 치안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이용석 목포경찰서장은 “우리 지역에 열의를 가지고 시민경찰학교에 지원해 주신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공동체 치안의 활성화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가교역할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