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2018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개설

2018-08-13 10:16:31 by 배병철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손종호)은 9월부터 12월까지 도서관에서 유아와 초․중학생, 지역주민 등을 위해 23개의 생애주기별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초급영어회화’ ‘여행일본어’ 등 어학분야와 ‘동양철학과 기문명리’의 인문교양분야, ‘문인화’ ‘오카리나’등 취미분야, ‘꽃집 창업반’ ‘부동산 경․공매의 이해’ 등 취업․창업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성인 중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야간에 ‘마음을 다스리는 책 읽기’ ‘여행중국어’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아 대상으로는 ‘노래로 배우는 영어’ ‘동화와 과학놀이’ 등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초․중학생을 위해 ‘신나는 미술세상’ ‘함께 만드는 나만의 웹툰’ 등 토요방과 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수강 희망자는 8월 14일 오전 10시부터 8월 21일 오후 6시까지 시민도서관 홈페이지(www.siminlib.go.kr)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문의 평생학습과(810-8212)
손종호 관장은 “앞으로도 평생학습 프로그램 구성 시 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계속 적극 반영하는 등 부산을 대표하는 평생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병철기자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