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소방서, 직장훈련을 통한 현장활동능력 강화

2018-03-27 22:01:48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김한효)는 27일 소방시설 완공대상인“구포동 해피투모로우 아파트”현장에서 소방공무원 1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장훈련을 겸한 소방시설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제천 및 밀양화재의 화재진압 및 구조과정에서 진압대원의 ▹건물 내부에 대한 인지여부, ▹스프링클러설비 유수검지장치 등 소방시설 폐쇄 시 정상화 가능여부, ▹소방시설 이해와 활용 등이 현장활동에서 중요함을 일깨워주었고, 이번 교육도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실시되었다.
교육장소인 해피투모로우 아파트는 4월 중 입주가 예정된 공동주택으로, 현장대원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소방시설의 작동원리와 진단방법 등을 확인하기에 적절하고, 실내에서 이론위주로 실시하던 직장훈련을 실제 건물에 쓰일 시설들을 현장대원들이 보고, 듣고, 질문하게 함으로써 현장대원들의 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소방서 관계자는“현장대원들이 직접 소방시설이 완공된 현장에 방문하여 소방공사 및 감리를 맡은 전문가들로부터 원리 및 유사 시 조치요령 등을 교육을 통하여 습득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진수기자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