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용소방대의 날’선포식 행사개최

2018-03-19 19:44:45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광역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윤순중)는 2018년 3월 19일(월) 11시 본부 2층 강당에서 “의용소방대의 날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18개 시‧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비롯하여 전국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 부산시 각 의용소방대 지역대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그 동안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4명에 대한 표창 시상식도 함께 이뤄졌다.
그 동안 국민에게 의용소방대와 의용봉공정신을 알리고 재난현장에서 숭고하게 희생된 대원을 기리기 위해  “의용소방대의 날”을 지정해야 한다는 내용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으며, 현재 “의용소방대의 날” 지정을 위한 법제화 추진도 진행 중에 있다.
지정추진 (소방청 법제화 추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개정(안 제2조의2 신설)
< 제2조의2 신설 안 >
제2조의2(의용소방대의 날 제정과 운영 등) ① 국민에게 의용소방대원의 의용봉공 정신을 알리고 순직 의용소방대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매년 3월 19일*을 의용소방대의 날로 정한다.
②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소방청장 또는 시․도지사가 따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오늘 의용소방대의 날 선포를 계기로 10만여 전국의용소방대원들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더 안전한 대한민국 !’, ‘더 행복한 대한민국 !’, ‘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진수기자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