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경찰행정학과 경찰 현장실습 수료식 개최

2017-12-12 12:34:19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경산경찰서(서장 정상진)는 지난 8일 15시 영남대학교 법정관 내에서 경찰행정학과 1학년 재학생 42명(女23) 대상으로 2017년 2학기 경찰 현장실습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경찰 현장실습은 경산경찰서-영남대학교 경학 협력 일환으로 8월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약 9주간에 걸쳐 4개 지구대·파출소에서의 112신고사건 처리 절차 체험을 시작으로, 여성안심구역 등 범죄 취약지 합동순찰, CPTED 사례·경찰장구 이론 강의, 경찰관련시설 견학(대구 중부서 경찰역사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의 경찰 인력인 경찰행정학 전공 학생의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론과 실무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경찰 현장실습을 마무리하는 날 정상진 경산서장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가졌다.

 경찰계급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시작으로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찰관 채용과정, 경찰업무의 특성, 경찰관의 자질 및 바람직한 경찰상 정립 등 예비 경찰관으로서 알아야 할 경찰에 대한 이해와 현장에서 직접 뛰고 있는 경산경찰의 모습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꿈에 대한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현장 실습을 수료한 박○○학생은 “실습을 통해 좋은 경험으로 많이 배울 수 있어 감사드린다. 경찰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