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署, 베스트 솔루션팀 선정 공로 감사장 전달

2017-11-20 17:34:39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청도경찰서(서장 김영환)에서는 3분기 베스트 솔루션팀 선정과 관련 경찰과 협력하여 학대 문제에 공동대응하여 아동학대 예방에 기여한 유경미씨에 대하여 11월 20일(월)  청도읍사무소를 방문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청도경찰서 ‘온맘드림 통합 솔루션팀은’ 가정폭력(아동·노인학대)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대하여 청도군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내 기관을 비롯하여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상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이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협업을 목적으로 상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7회의 회의를 개최하여 학대로 고통받는 5명에 대해서는 보호시설에 연계하고 의료기관 및 학원비 지원 등 피해자를 보호하고 가해자에게는 알콜치료 및 심리상담을 연계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을 펼쳤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청도읍 주민복지담당 유경미 계장은 학대 우려가 있는 가정에 대하여 장기간에 걸쳐 지원방법을 검토하고 반찬 배달, 환경개선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지원을 하였으며, 올해 경찰에 솔루션회의를 요청하여 각 기관별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가정폭력(아동·노인 학대) 예방에 공을 세웠다.

 김영환 청도서장은 “가정폭력(아동·노인 학대) 예방을 위해서 항상 지역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일하는 유계장님이 피해회복에 적극 나서서 위기가정을 건강한 가정으로 회복시킬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경찰 치안업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