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로부터「한 생명 더 살리기」도내 일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

2017-03-07 15:20:51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은 2017년 3월 7일(화) 도내 22개 시·군에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500여 명이「일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박화진 경북경찰청장은 의성 중앙초등학교 앞 등굣길 캠페인에 참석하여 녹색어머니연합회·모범운전자회 및 유관기관·단체 등 70명과 함께 어린이 안전보행 3원칙에 대해 홍보를 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2017년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 안전보행 3원칙, 차량용 어린이 보호 장구 착용 등 어린이 교통사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사항에 대해 집중 홍보하였다.

또한 개학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어린이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안전시설물(교통표지판․노면표시․안전펜스)을점검했다.

경북경찰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법규위반 단속도강화하고 있다. 특히 카시트 미착용과 어린이보호구역내 보행사고 예방을 위한 과속운전 등 교통법규위반 행위를 집중단속하고 있다.

 경비교통과장(총경 박만우)은 “일제 등굣길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성에 대한 경북도민 전체의 인식을 제고시키고 앞으로도 운전자에 대한 다양한 교통안전 교육․홍보활동 및교통법규위반 단속을 통해 도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하여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