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금정면 생활밀착형 주민체험훈련 실시

2017-08-28 13:26:22 by 한형민 기자 기사 인쇄하기


영암군 금정면에서는 직원 및 자율방재단원 30명을 대상으로 주민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국가비상사태 시 전시 대응능력과 재난사태 시 국민행동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을지연습 기간 중 ‘생활밀착형체험 주민체험 훈련’을 실시했다.  

  금정면보건지소장(전제훈)의 협조를 얻어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훈련에 중점을 두고 CPR(성인심폐소생술) 요령 AED(자동제세동기)사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처치 요령(하임리히법)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 요령, 화재 및 독가스 살포시 대처 요령으로 방독면 착용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구성해 시행하였다.

  또한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흉부압박, 인공호흡등 실제 응급상황을 가정한 심폐소생술 체험과 면 보유용 방독면 착용법을 체험하는 등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하여 학습효과를 높였다.


  금정면장은 “시범식 훈련을 통해 비상사태 발생 시 주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초동조치 대응훈련 등을 통하여 위기관리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확고한 안보의식을 갖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며 “지속적으로 분야별 응급상황 대처요령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형민 기자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