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경찰서, 현금 주워 지구대에 가지고 온 선행 어린이에게 상장 전달

2017-07-06 15:21:51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 상장 전달과 함게 아동 폭력예방·교통안전 교육과 함께 실시 - 

 대구수성경찰서(서장 박종문)에서는 7월 6일(목) 10:30경 대구시 수성구 범어천로 90 범어성당에 위치한 마리아 유치원 원생 김도윤 어린이(남, 5세)에게 착한 어린이 상을 전달하며 유치원생 100여명을 상대로 아동폭력예방·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 날 상장을 받은 김도윤 어린이는 지난 6월 28일 17:00경 아파트 놀이터에서 놀던 중 현금 41,000원을 습득하였고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지구대로 직접 방문, 용기 있게 신고하여 주변 어른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준 어린이로 수성경찰서에서는 어린이의 순수하고 기특한 마음을 칭찬하기 위해 착한 어린이 상을 수여하였다.

이에 윤정구 범어지구대장은 많은 어린이들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 다니고 있는 마리아 유치원을 직접 찾아 착한 어린이상을 전달하였고 유치원생 100여명의 어린이에게 경찰장구체험, 아동폭력예방, 교통안전 교육도 실시하였다.

박종문 수성서장은 “어린 어린이가 돈을 습득하여 직접 지구대로 찾아온 정직과 용기는 칭찬할 선행이며, 이는 밝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며“앞으로도 착한 어린이를 적극 발굴·칭찬하여 아이들이 올바른 품성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