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서, 배달업체『쿠팡』직원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2017-02-15 11:10:07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경산경찰서(서장 정상진)에서는 2월 15일(수)  경산시 남산면 소재 배달업체 쿠팡 경산지점 강당에서 쿠팡 배달원 70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교통사고예방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최근 들어 이슈가 되고 있는 난폭, 보복운전에 대한 설명과 처벌기준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음주운전의 폐해의 심각성, 사고발생시 조치요령 등 주요교통법규위반 사고 동영상을 보여 주며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통사고 발생 요인 중 사망 위험성이 큰 ‘과속운전 근절’,‘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한 집중 교육으로 사례별 사고 영상분석을 통해 일반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높다는 점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재 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3대 교통반칙 중 음주운전, 난폭, 보복운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며 쿠팡 배달원들의 무사고 및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교통질서 확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교육에 참석한 배달업체 쿠팡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교통사고 위험성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교통법규준수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상진 경산경찰서장은 ‟앞으로도 각계각층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사고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교통사고로부터 한 생명 더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