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2017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건강걷기대회 개최

2017-06-13 15:22:49 by 김창교기자 기사 인쇄하기


- 100세 건강은 한걸음부터 !!! -

예천군에서는 2017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건강걷기대회가 13일 오전 9시 지보 (구)풍지교에서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단순한 걷기 운동만으로도 심폐기능 향상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이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금연문화 확산과 비흡연자를 보호하고 간접흡연 없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걷기 대회는 지보상락교회 건강 체조팀의 활기찬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부대행사로는 이동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금연대상자 등록과 금연 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혈압 ․ 혈당 측정 검사로 면민들의 기초 건강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건강생활실천과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홍보했으며 아이낳기 좋은 예천을 만들기 위한 저출산 극복 인식 개선 캠페인도 펼쳤다.

이날 걷기코스는 (구)풍지교를 출발점으로 낙동강 자전거도로 3km를 걷는 코스로 걷기 좋은 날씨에 주민 상호간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일상생활에서 걷기운동 생활화로 암, 심뇌혈관질환 등 주요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금연 확산을 위해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교기자(press016@naver.com)   ​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