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수학체험전,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

2017-06-12 18:27:28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학교 밖 청소년 지원협의체」기관 합동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 홍보-

상주경찰서(서장 김해출)는 6월 12일(월) 지난 10일 오전 10시부터 상주 시민운동장(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17년 상주 수학체험전 행사장을 방문하여 유관기관 합동으로 ‘찾아가는 상담 부스’를 운영하였다. 

 상주경찰서 및 교육지원청(Wee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협의체」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상담 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행사장을 방문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 대상으로 상담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소년이 많이 방문하는 행사인 만큼 상주경찰서는 여성청소년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이 참석하여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주력하며,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을 위한 홍보 활동을 병행하였다. 

 또한 우석여자고등학교 학교폭력 예방동아리(더블에스) 학생 5명이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동참하여,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수학체험전 행사장 곳곳을 돌면서 퀴즈를 풀거나 과학체험 등을 하며 청소년들과 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밖 상담부스에서는 청소년 및 학부모 대상 유관기관 합동으로 상담 및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고, 특히 경찰장구 체험을 통해 경찰활동에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김해출 상주서장은 “상주 수학체험전과 같이 지역사회 내 청소년 축제의 장을 통해 청소년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며, 청소년이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