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署, 관광활성화 및 관광치안 확보를 위한 캠페인 실시

2017-05-22 11:21:43 by 금승한기자 기사 인쇄하기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5월 22일(월) 지난 20일  오후 14시부터 경주 동부사적지 일대에서 박화진 경북지방청 청장, 김석기 국회의원, 최양식 경주시장,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 경주경찰서장, 관광개발공사, 관광경찰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지 경주의 치안확보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특히, 경주경찰서에서 운영중인 관광경찰팀은 외국인이 주로 찾는 보문관광단지, 동부사적지 등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뛰어난 외국어 실력을 겸비하여 관광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동부사적지 일대의 상가들을 직접 방문, 바가지 상혼, 호객행위등으로 관광객의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하였으며, 동부사적지를 순찰하며 경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상대로 경주관광 홍보 및 관광불편사항 등을 청취, 해결해 줌으로써 관광객의 재방문과 국가 신인도 향상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하였다.

  양우철 경주서장은, “관광활성화를 위해서는 관광 인프라, 컨텐츠와 함께 관광치안 역시 관광만족도에 큰 역할을 하는 요소로, 민․관이 협동하여 지진이후 침체된 경주관광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경찰은 관광경찰팀을 적극 활용, 관광치안확보에 최선 다할 것 이다.”라고 하였다. 

금승한기자(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