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부산 강서소방서(서장 강호정)는 겨울철 특수시책으로 공동주택 내 민원의 즉각적인 대처와 구민의 행복을 위한 소소한 민원 상담 센터를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3년간 부산 강서소방서에 접수된 민원은 총 77건으로, 이중 공동주택 민원은 47건으로 61%를 차지한다. 공동주택 민원의 경우 물건적치 등 즉시시정 가능한 소소한 민원이 대부분인 경우가 많다.
이번 행사는 즉시처리 가능한 민원을 해결하여 소방 행정절차의 부담을 줄이고 화재예방 컨설팅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및 공동주택 피해를 저감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동주택 관련 소방 민원 질의 답변 ▲피난설비 사용법 및 화재 대처 방법 안내 등 화재예방 컨설팅 ▲주택용 소방시설ㆍ피난 설비 홍보 및 음식물 가열 화재 방지 팸플릿 배부 ▲민원 상담 센터 만족도 설문조사 등이다.
소소한 민원 상담 센터 행사는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시민의 참여율 및 호응도에 따라 관내 노유자시설, 공장 등 화재취약시설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강호정 강서소방서장은 “관내 소방 민원 해결을 위해 소소한 민원 상담 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의 민원 관련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화재예방 컨설팅을 실시하여 관내 화재 피해 저감과 아울러 시민의 안전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press01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