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수상레저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수상레저 활동자 급증에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 확보 노력

2022-07-25 15:41:32 by 한성일 기자 기사 인쇄하기


IBS중앙방송=전남본부한성일기자 =​(서장 이종욱)는 본격적인 수상레저활동 성수기를 맞아 지난 22일 오후 관내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목포해경은 지자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등과 함께 합동점검단을 구성, 레저시설 및 장비 연식 등 위험시설 선정기준을 참고해 그 중 사고 위험이 높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선제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반은 ▲인명구조요원 배치 및 자격기준 적합 여부 ▲수상레저사업장 시설 및 레저기구 등 안전성 ▲사업자, 종사자의 안전조치 및 행위제한 준수 여부 등을 점검했으며 특히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14세 미만의 어린이 탑승 여부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이번 점검을 통해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한 결과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점검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실효성을 높이는 한편, 점검 실명제를 통해 책임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실효성 있는 점검을 통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다에서 수상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사고 예방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