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도리포 해상서 선박 기름 유출...목포해경, 긴급 방제 경비함정 등 가용세력 총동원, 해상 기름 유출 확산 막아

2022-07-11 18:52:15 by 한성일 기자 기사 인쇄하기


IBS중앙방송=전남본부한성일기자 =​전남 무안군 도리포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인 준설선에서 기름이 유출돼 해경이 긴급 방제 작업을 실시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는 11일 오전 6시 49분께 무안군 도리포 칠산대교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이던 준설선 A호(1,286톤, 승선원 없음)에서 기름이 새어 나오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해경은 경비함정 2척과 방제정 2척, 헬기 1대 등을 현장으로 급파하는 한편 해양자율방제대 선박 9척을 상대로 방제작업 협조를 요청했다.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A호와 주변 해상에서 기름띠를 확인, 해양오염 확산을 막기 위해 신속하게 사고 해역 주변에 오일펜스를 약 300m 설치하고 중질유 부착재와 유흡착재 등을 이용해 긴급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이어 해경은 우현으로 약 40도 가량 기울어진 A호에 올라 선내 침수 및 파공부위 여부를 확인하고 추가 기름 유출 방지를 위해 에어벤트 3개소 등을 봉쇄 조치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방제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선박관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과 유출량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