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흥고 6일 ㈜단비아이엔씨와 업무협약 체결 AI교육 산학협력 및 챗봇 실습 플랫폼 지원

2022-07-06 17:52:49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 해운대구 부흥고등학교(교장 강병수)는 7월 6일 오후 3시 교장실에서 챗봇 빌더 서비스 회사인 ㈜단비아이엔씨(대표 서문길)와 AI교육 산학협력 및 챗봇 실습 플랫폼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단비아이엔씨는 지난 2018년 8월 LG CNS에서 분사한 인공지능 챗봇 빌더 서비스인 단비AI와 챗봇 교육플랫폼인 에이아이런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와 학교 간 연계교육을 강화하고, 양 기관의 교육 및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 및 지원을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소개 챗봇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챗봇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에이아이런 활용 과정형 평가’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부흥고등학교는 지난 5월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회사인 ㈜엘리스와 인공지능(AI) 교육 산학협력 코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 협약은 일반계고와 산업체 간의 산학협력이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강병수 부흥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챗봇 제작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 역량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약 모습.

이 보도자료는 지난 4일 배포한 자료를 행사일에 맞춰 수정한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