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방서, 상반기「이동안전체험차량」활용 소방체험교육 운영

2022-06-28 14:33:59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기장소방서는 2022년 상반기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안전체험교육』을 총 25개소 2,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중지되었던 대면 교육이 점차 확대되면서, 초등학교 및 유치원(어린이집)의 교육신청 수가 급증하였고, 수요에 맞춰 이동안전체험차량 소방체험교육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2층으로 제작된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과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하였고, 긴급피난(경사하강식구조대)체험, 가상화재진압 체험(시뮬레이션 소화기), 지진체험, 지하철 화재 탈출, 엘리베이터 갇힘사고 체험 등 1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교육하고 있다. 

운영이 중단되었던 혹서기(8.1.~8.31.) 기간 중에도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체험차량의 진입이 가능한 곳이면 체험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기장소방서는 “체험을 통해 재난 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쉽게 익히고 위기 대처 요령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하반기 신청접수는 8월부터 전화 또는 소방안전교육 통합예약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