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 18일 2022 초등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워크숍 초등영재교육원 운영 방향 안내 및 전문가 특강, 분임 토의 등 진행

2022-01-18 09:36:30 by 남현욱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남현욱기자 = 부산광역시어린이창의교육관(관장 류옥자)은 1월 18일 낮 12시 5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초등영재교육원 지도 강사 80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2022 초등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 워크숍은 올해 초등영재교육원의 중점 운영 방향과 일정 등을 안내하고, 내실 있는 영재 교육과정 편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1부 2022학년도 초등영재교육원 운영 방향 안내와 전문가 특강, 2부 분임토의로 진행한다.

먼저 경인교육대학교 한선관 교수(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장)가‘인공지능 기반 영재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영재들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교육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광일초등학교 정필공 교사가 ‘메타버스 활용 영재수업 방안’을 주제로 영재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타버스 모델에 대해 이야기한다.

2부는 영역별(수학‧과학), 학년별 분임 토의를 진행한다. 분임 별로 영재 교육과정 세부 일정과 교재 개발 방안, 원격수업 동영상 촬영 일정 등에 대해 협의한다.

류옥자 어린이창의교육관장은 “이번 워크숍이 지도강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효율적인 초등영재교육원의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