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과 부산시,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정책포럼 개최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학교폭력 없는 교육환경 구축 방안 마련 위해

2021-10-28 09:25:36 by 박형근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박형근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10월 28일 오후 3시 북구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국제회의장에서 학생, 학부모,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형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 정책포럼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참여해 학교폭력 없는 교육환경 구축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 포럼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정착’을 주제로 열린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부모와 시민단체, 시민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유튜브 채널 ‘청보도 TV’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이날 허용건 부산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 담당장학사가 ‘학교폭력 정책과 과제’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다.

이어 각계 전문가들이 ‘학교폭력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접근방안’, ‘학교폭력예방 우수사례’, ‘부산형 학교폭력 Zero! 만들기를 위한 정책 논의’ 등에 대해 발표하고, 참여자들과 토의·토론을 한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청은 이번 정책포럼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형 학교폭력 예방 우수모델’을  개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정책포럼은 학교를 넘어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함께 예방책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학부모님들이 믿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