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의융합교육원, ‘2021 창의융합 한마당’개최 메이커랑 놀자와 부산수학축제를 통합한 창의융합 축제로 열려

2021-10-22 14:24:11 by 전용배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전용배기자 =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은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부산지역 초·중·고등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2021 창의융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실시간 쌍방향 체험부스를 통해 시공간을 뛰어넘는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또, 전문 메이커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현장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행사는 창의융합한마당 홈페이지(http://창의융합한마당.kr)를 통해 ‘메이커랑 놀자’와 ‘부산수학축제’를 통합한 창의융합 축제로 열린다.

1부 행사는 22일 오후 2시 메타버스 수학광장에서 개막식 행사를 진행하고, 2부는 같은 날 오후 8시 학생 메이커 개막작품을 공개하고 행사를 즐기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개막작품은 ‘지구를 살려라’를 주제로 생활폐기물을 활용하는 방법 등 지속가능한 지구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캠페인성 영상이다.

메이커랑 놀자!’는 ‘함께, 만들고, 즐기자!’ 슬로건으로 학생운영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메이커 작품 전시와 실패자랑대회, 초청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열린다.

이 가운데 메이커 작품 전시는 작품 영상을 카테고리별로 전시하고 메이커 아카이브를 통해 메이커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자료도 공유하는 것이다.

실패자랑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면서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겪은 실패 스토리와 이를 통해 얻은 노하우에 관한 리뷰 인터뷰 영상을 선보인다. 

특히 초청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은 창의융합교육원 발명교육센터에서 손에손잡고, 스토리텔링 골드버그, 3D 캐릭터 모델링 메이킹, 컬러링 명화 등 체험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신나는 수학, 명쾌한 수학, 나누는 수학을 표방하는 ‘수학축제’는 메타버스 수학광장과 온라인 수학 콘텐츠를 활용한 실감형 체험, 수학 교구 체험꾸러미를 활용한 핸즈온 체험, 국내외 수학 대중화 강연, 수학마술, 부산매스투어 이벤트, 수다(數多)한마당 수학말하기 우수 영상 등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수학 대중화 강연은 세계적인 수학자이자 조각가인 조지 하트(George W. Hart)의 ‘수학적 구조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강연을 행사기간 동안 메타버스 공간에서 볼 수 있다. 

또, 23일 오전 11시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유일 인기 수학 팟캐스트 ‘적·콩·무’의 정담과 송쌤 강사가 ‘적분이 콩나물 사는데 무슨 도움이 돼(부제:예능하는 수학)’를 주제로 실시간 강연을 한다.

이연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융합 경험과 사고력을 확장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열린다”며 “앞으로도 학생, 교사,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창의융합교육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