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앙도서관,‘이용자가 추천하는 이달의 시, 영화와 원작’운영 함께 감상하기 좋은 작품 선정해 도서관 게시판과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 소개

2021-10-22 10:03:27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임석규)은 11월 1일부터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이용자가 추천하는 이달의 시, 영화와 원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폭넓은 독서 활동 유도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 영화와 원작 중에서 함께 감상하기 좋은 한 편의 작품을 선정해 도서관 게시판과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 게시, 소개하는 것이다. 

올해는 정호승 시인의‘햇살에게’, 이해인 시인의‘나를 키우는 말’등 10편의 시와‘나미야 잡화점’,‘우아한 거짓말’등 영화와 원작 10편을 소개했다.

참여 희망자는 11월 1일부터 추천 이유와 작품명 등을 작성해 중앙도서관 자료실 내에 있는 응모함에 넣거나 중앙도서관 블로그(https://blog.naver.com/jalib0300)를 통해 추천하면 된다. 문의 중앙도서관 문학언어역사실(☎250-0340~1)

임석규 중앙도서관장은“이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사서가 제공하던 기존의 추천 서비스와 달리 도서관 이용자가 주체가 되어 직접 추천하고 공유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도서관과 지역주민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