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미래교육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미래교육방향 제시와 참여형 연수기법 통해 학교장의 능동적 대응 위해

2021-09-13 09:31:11 by 배병철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배병철기자=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미선)은 9월 14일부터 11월 26일까지 줌(ZOOM)을 활용해 중등 교장 21명을 대상으로‘미래교육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시대를 맞아 고도화되고 있는 교육환경에 학교 현장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이번 연수에 미래교육방향 제시와 참여형 연수기법을 통해 학교장의 안목과 리더십의 확장에 초점을 두고 운영한다.

모둠별 자율연수 설계, 주제별 모둠 토의·토론·발표 등 참여형 연수방법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과학적 사고’, ‘딥러닝이 바꿀 세상의 모습’, ‘2031년 미래학교 학교비전 및 목표 세우기’, ‘메타버스 트렌드와 퓨처마킹’,‘지금이 바로 환경교육 골든타임’, ‘네이버야 놀자 SW/AI 교육지원 사례’, ‘네이버 웨일온 플랫폼 지원’ 등 미래교육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수한다.

이미선 부산교육연수원장은 “미래교육 방향성에 대한 이해와 혁신적 리더십은 학교장의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며“이 연수가 미래사회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리더십을 심화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