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소방서, 한마음데이 케어센터 어르신 대상 119안전인형극 공연

2021-03-25 14:47:35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이진수기자 =  사회적 거리두기,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생활방역 지침 준수 후 교육 실시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박해영)는 24일 한마음데이케어센터(강서구 신호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119안전인형극』및『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119안전인형극』은 장대 막대인형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인형극으로 만들어 보는 이에게 쉽고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강서소방서에서는 ‘화재안전’(불이났어요! 도와주세요!)을 주제로 어린이들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등 사회취약계층에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24일 강서구 신호동에 위치한 한마음데이케어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센터에 계신 인지기능이 약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과 대피요령을 쉽게 풀어서 공연함과 더불어 센터 관계자들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요령과 119 신고방법 등을 함께 교육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해영 강서소방서장은“건장한 성인과 다르게 어르신들은 화재 발생 시 초기대응보다는 신속한 대피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대상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실천하기 쉬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서 사회취약계층이 보다 더 안전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