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생활교육지원 콘텐츠 제작

2021-03-08 10:40:26 by 박건형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박건형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생활교육지원 콘텐츠를 제작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관내 초·중학교 87개교를 대상으로 서부교육지원청 유튜브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지역 현안과 연결되는 실제적이고 적용 가능한 자료로서 단위학교의 생활교육 및 예방교육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분야별 전문가 초청 강연, 연극 공연, 교사·학생 지원단이 자체 제작한 동영상 자료 등으로 구성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2월 컨설팅단을 구성해 단위학교를 대상으로 의견 수렴을 거쳐, 적용 가능한 영역과 주제 선정을 통해 6개 영역 16종의 콘텐츠를 기획했다.   

첫 콘텐츠로 지난 3월 3일 부산서부경찰서 장은정 경장이 경남중학교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서부 청소년의 실천과 노력’을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강의한 교육영상을 관내 중학교 32개교에 라이브로 송출했다.

장경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미투사건뿐만 아니라 디지털성폭력사례, 청소년이 유의해야 할 범죄사례 등에 대한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학창시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이 영상을 서부교육청 유튜브채널(seobu.me/서부교육)을 통해 상시 볼 수 있다.  

이어 3월과 10월에는 생명존중교육, 4월에는 인권교육, 5월에는 아동학대예방교육, 6월에는 가출예방교육, 9월에는 학교폭력예방교육, 11월에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예방교육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7월과 12월에는 관내 중학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공감적 대화의 날과 학생자치 성장발표회 내용을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들 콘텐츠를 서부교육청 유튜브채널(seobu.me/서부교육)에 탑재해 학교에서 학생 교육활동 등에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콘텐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예방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제작하는 것으로서 학교의 생활교육과 예방교육을 내실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1. 지난 3일 장은정 경장이 경남중에서 강의하는 모습
2. 강의 자료 메인화면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