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멘토 협의회 개최

2021-03-08 10:37:19 by 배병철기자 기사 인쇄하기


(사진): ‘2021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멘토 협의회’모습.


【부산=IBS중앙방송】배병철기자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3월 5일 오후 2시 30분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021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멘토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 2년 차를 맞아 시스템 활용 내실화를 위해 구성된 올해 멘토단의 운영 방법을 안내하고, 효율적인 활동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서 전갑숙 서부교육지원청 관리담당이 지난해 멘토단 운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2021년 멘토의 역할 및 활동 방법, 유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 멘토들이 지난해 컨설팅 추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사립유치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관내 학교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13명의 멘토단을 구성해 예산·세출과 보수·세입·세외관리 분야 등에 대해 관내 사립유치원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정희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은 “지난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멘토단 지원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만족도가 100%로 매우 높았다”며 “올해도 멘토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관내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활용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