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6일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행사 열어

2021-01-26 14:15:07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부산미래인재교육원 수업평가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제3차 진로진학 원정대 고등편’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들은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구준모 부경고등학교 교사가 진행을 했다. 김석준 교육감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부산교육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진로진학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또한 진로진학 원정대 전문가인 강동완 진로진학지원센터 교육연구사, 장영주 동아고등학교 수석교사, 김형길 예문여자고등학교 교사가 패널로 참여해 학부모들과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도 했다.
이어 진로진학지원센터 주요 상담실적, 2024 대입전형의 변화와 특징, 선택과목시 고려할 사항,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주안점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학부모들은 “우리아이 진학상담을 받고 싶은데, 코로나19로 마땅하지가 않아요 상담을 받을 만한 곳이 있나요”, “현재 중학교 3학년부터는 대학입시에서 바뀌는 부분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시기별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 까요”,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이 복잡하다는데 중학교에서 배우는 과목과 많이 다른가요” 등 질문을 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님들의 자녀 미래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충분히 반영하여 진로진학교육을 2021년도 역점과제로 선정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시교육청은 다가오는 2월에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님들을 위한 ‘진로진학 원정대 중학교편’을 개최해 소통·공감의 장을 열 계획이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11월과 12월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을 개최해 학부모들과 코로나19 이후 학교교육 전반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고,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부산교육가족들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었던 사연을 전해주기도 했다.

(사진):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진로진학 원정대 고등편’행사 모습.

【사진설명】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6일 오전 10시 30분 부산미래인재교육원 수업평가지원센터에서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린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제3차 진로진학 원정대 고등편’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고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