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방서, 청렴문화 소방가족 어울림 마당 개최

2020-11-17 15:55:17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 기장소방서, 직원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의식을 습득하고 조직의 청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져...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기장소방서(서장 정영덕)는 17일 기장소방서 강당에서 소속 소방공무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가족 어울림 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기존의 강연식 행사에서 벗어나 직원들과 가족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자유롭게 행사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을 이해 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특히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재난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그의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해 정영덕 기장소방서장이 직접 일일 바리스타가 되어 손수 커피를 만들어 직원들에게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어진 “청렴퀴즈 골든벨”을 통해 어려운 청렴 관련법과 규정,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퀴즈로 풀어가며 참여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기장소방서장과의 가위바위보 등 각종 행사를 통해 가족들에게 작은 선물을 주는 기회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정영덕 기장소방서장은 “우리 소방이 국민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쌓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고, 그 신뢰를 유지하는 길은 조직과 직원 개개인의 청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된다.”라며“앞으로도 청렴한 기장소방서를 만들기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라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