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소방서, 다문화가정 소방안전교육 및 119안전체험한마당 행사 개최

2020-11-11 18:43:38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 사하소방서(서장 강호정)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11월 10일 본서 훈련탑 및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 및 자녀 등 다문화 가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정을 위한 소방안전교육 및 119안전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문화에 적응중인 결혼이주여성 및 자녀들을 대상으로 화재와 응급상황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육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통역 상담사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다문화 이주여성들 대상으로는 화재 시 대피요령, 옥내소화전 방수체험, 생활 속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방법, 소화기 사용요령 등을 배우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다문화 자녀들은 이동안전체험차를 활용한 열·연기 체험, 사강식구조대 탈출 등 성인과 어린이들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진행하였다. 특히 의사소통이 힘들어 119신고를 망설이는 이주여성에게 119신고 시 꼭 알려야하는 증상, 사고위치 설명 등 신고방법에 대한 실습도 함께 실시하였다.
강호정 사하소방서장은 “매년 늘어나는 결혼이주민과 외국인에게 쉽고 간결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각종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