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 피난약자시설 간이소화장치 기증식

2020-11-09 19:11:04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 부산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 피난약자시설 4개소 간이소화장치 기증식 실시 ◆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진호)는 11월 9일 강서구 관내 장애인이나 노인들이 거주하는 피난약자시설 4개소에 강서 의용소방대(대장 고원호·방경숙)에서 설치한 간이소화장치 기증식을 가지고 시설 관계자에게 사용법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였다.
간이소화장치는 물탱크,가압펌프 및 호스릴을 하나로 합친 화재초기 소화설비로서,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관계자의 신속한 초기소화가 가능한 장치다.
이번 기증식은 강서구 관내 피난약자시설 중 옥내소화전 미설치 대상 4개소의 화재발생 시 관계자의 신속한 초기소화를 목적으로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에서 지난 8월부터 간이소화장치 제품과 비상발전기, 예비호스 등을 직접 구입하고 전기공사, 배관공사 등을 의용소방대원들의 재능기부로 설치비용의 절감과 아울러 지역사회 참봉사의 의미를 느끼게 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강서소방서 관계자 외에도 노기태 강서구청장, 주정섭 구의장을 비롯한 강서구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활동을 격려하고, 소방서와 협력관계를 유지해 안전하고 살기좋은 강서구를 만들어 나가자고 하였다.
고원호·방경숙 강서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장은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지역안전의 사각지대를 발굴해 화재안전을 확보해 나가는 봉사활동을 강서 의용소방대의 전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