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중등 에듀테크 활용·창의융합 메이커 수업 역량강화’

2020-10-30 09:55:58 by 정종욱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정종욱기자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수한)은 11월 2일부터 12월 5일까지 중등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중등 에듀테크 활용 & 창의융합 메이커 수업 역량강화 선택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중ㆍ고등학교 교사들의 블렌디드 러닝 수업역량을 강화하고 온ㆍ오프라인 활용 수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선택형 실시간 쌍방향 화상 연수로 진행한다. 연수생들은 15개 연수과목 중 최소 2시간~최대 35시간에 해당하는 과목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연수를 받으며, 실제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대표적인 연수과목은‘누구나 할 수 있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온라인 학급관리 꿀팁’왕초보도 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자료 & 동영상 제작’등이 있다.

또‘쉽고 재미있는 인공지능(AI) 활용 수업’,‘창의융합 메이커 수업’등도 있다.
이와 함께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공유하는 맞춤형 멘토링 시간도 갖는다.

이수한 교육연수원장“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블렌디드 러닝 수업 역량을 높여 학교 현장의 수업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연수원은 최근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연수실 구축과 에듀테크 관련 연수 개설을 통해 교실수업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