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운영

2020-10-29 10:13:54 by 박형근기자 기사 인쇄하기


 

40개 연수과목 중 자유롭게 선택, 실시간 쌍방향 화상 연수

 【부산=IBS중앙방송】박형근기자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과 부산영도구청(구청장 김철훈)은 10월 29일부터 11월 18일까지 영도구 관내 교원 및 학부모 110여명을 대상으로 ‘한정기 작가와 함께 떠나는 보물섬 영도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영도다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회당 15명~2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구성해 총 7차례에 걸쳐 ‘깡깡이예술마을’을 탐방한다.

깡깡이예술마을’은 우리나라 근대 조선산업의 발상지이며 배의 녹슨  표면을 벗겨내는 망치질 소리에서 유래한 마을이다. 현재는 공공예술과 마을박물관 프로젝트 등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부산의 명소 중 하나다.

탐방 해설을 맡은 한정기 작가는 어린 시절 깡깡이마을에서 살았던 경험을 소설화한 ‘깡깡이’ 소설의 저자이다. 참가자들과 함께 소설 속 장소를 도보로 탐방하며 깡깡이마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마을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들려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탐방 전에 영도다행복교육지구에서 배부한 ‘깡깡이’ 도서를 읽은 후 탐방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깡깡이 마을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며 현실감 있게 체험하게 된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원 및 학부모들에게 지역을 이해하고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교사들은 영도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연계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