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미래교육원, 학교·유치원 홈페이지‘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획득

2020-09-22 09:52:20 by 전성하기자 기사 인쇄하기


옥련유치원 홈페이지의 인증마크 부착 화면


【부산=IBS중앙방송】전성하기자 =. 부산광역시미래교육원(원장 류성욱)은 지난 9월 7일 부산시교육청 관내 학교와 유치원 홈페이지에 대해‘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품질인증이란‘국가정보화기본법 제32조의2’에 의거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부산미래교육원은 부산시교육청 관내 820개 공·사립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합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반응형 웹 기술 도입, 표준 프레임워크·웹 표준적용 등 최신 기술을 반영한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활용도가 높고 방문자가 많은 5개 유치원과 학교(옥련유치원, 남문초등학교, 대천중학교, 부산정보고등학교, 부산혜원학교) 홈페이지에 대해 2개월에 걸친 국가인증 심사 과정을 거쳐 이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류성욱 미래교육원장은“이번 인증마크 획득으로 부산시교육청 관내 학교와 유치원 홈페이지가 최상의 웹 접근성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층이 만족하는 보편적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