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생활교육 지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실시

2020-08-05 11:04:46 by 박건형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박건형기자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8월 5일부터 관내 초‧중‧고의 생활교육 업무를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긴급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관기관 연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일부 챗봇이 카카오톡을 활용한 대화형 자동상담시스템으로 몇 가지 키워드를 설정해 놓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이 인공지능 챗봇은 생활교육 관련 핵심 키워드를 자유롭게 검색하면 유관기관의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각종 서식 및 매뉴얼 등을 자동 안내하도록 제작됐다.

특히, 업무 담당자와 교사가 협업을 통해 생활교육에 필요한 유관기관 리스트와 서식을 직접 정리하고, 자체적으로 챗봇을 개발했다.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서비스 활용성도 높였다.
챗봇 이용 희망자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생활교육팀’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URL(https://bit.ly/서부생활챗봇)에 접속하면 된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 챗봇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위기학생 지원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며“앞으로 챗봇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챗봇 콘텐츠와 시나리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챗봇 화면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