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의회 정책간담회 개최

2020-07-26 18:29:36 by 배용완기자 기사 인쇄하기



- 코로나19 방역추진현황 및 지역발전을 위한 논의의 시간 가져 -

이천[IBS중앙방송=배용완기자]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3일 이천시의회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2020년 제4차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엄태준 시장을 비롯해 권금섭 부시장, 각 국·소장 등 간부공무원과 새롭게 의장단으로 선출된 정종철 의장, 김학원 부의장 등 의원 9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국내 발생 6개월을 맞아 지역사회 내 감염 차단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그간 우리시 안전 및 방역관리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한 후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천시는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 방안에 대해 상세히 보고하며, 지역사회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의원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또한 시의원들은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엄태준 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 물류창고 화재참사 등 유난히 어렵고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방역 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등 모두의 노력으로 잘 이겨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엄 시장은 “앞으로도 중요 정책 사안에 대해서는 항상 의회와 긴밀히 소통하여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철 의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계신 공직자와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정기 회의 외에도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시 행정부와 의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공고히 하고, 시의 주요 사업들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시는 시의회와 정기적으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대해 긴밀히 공조,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