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방서, 지역주민 대상 응급처치 심화교육 실시

2020-07-20 16:00:27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 기장소방서, 심폐소생술 전문교육으로 지역주민 심정지 골든타임 확보에 앞장선다.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광역시 기장소방서(서장 정영덕)는 7월 20일 4시간에 걸쳐 지역주민 14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심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좀 더 깊이 있는 심폐소생술을 배우고자하는 지역주민들의 요청에 의해 실시하게 되었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장비소독, 청사방역, 사전 온도·건강 체크, 교육 시 일정한 거리두기 등 대응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행하였다.
주요내용은 가정이나 직장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및 응급상황을 가정하여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성인 및 영아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여름철 온열질환 환자 응급처치법 및 내·외과적 손상 응급처치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위기 시 몸이 바로 반응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하였고, 질의응답 등 양방향 소통을 통해 의문점을 해소하며 교육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기장소방서 곽태우 응급처치교관은 “지역주민 분들의 배우고자하는 욕구에 4시간도 부족하다고 느껴졌다.”라며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처치는 지속적인 실습을 통하여 체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교육을 많이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