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소방서 시·도 경계지역 공동대응 훈련

2020-06-29 16:32:52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 부산 강서소방서 창원소방본부와 금속화재 진화 시연 등 공동대응을 위한 훈련실시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진호)는 6월 29일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두동 택지지구에서 시·도 경계지역인 부산신항과 산업단지 등의 금속화재와 위험물 화재의 효과적인 공동대응을 위한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시·도 경계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속화재와 위험물화재 등 특수화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훈련으로 금속 및 유류화재 진압 시연을 통해 팽창질석과 건조사의 소화능력을 테스트 하고, 폼 방수 시연을 통해 관창의 종류별(4가지) 거품형성 및 소포성의 차이를 확인하는 훈련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훈련을 통해 금속화재 등 특수화재 발생 시 적응성 있는 소화약제인 팽창질석과 마른모래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소화능력 그리고 유류화재 대응을 위한 관창 종류별 거품형성과 시간변화에 따른 소포성을 훈련에 참가한 대원들이 직접 눈으로 보며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진호 강서소방서장은 “훈련을 통해 금속화재 및 유류화재의 위험성과 종류별 소화약제의 적응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관내 금속분을 취급하는 상당수 업체의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창원소방본부와 함께 시·도 경계지역 공동대응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